TOP
hamburger_btn

세븐핸즈

포타제(Potager)

Garden Design Atelier by KY

영업 안내

주       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1가 13-76 1층

연  락  처  :   카카오톡 ( ID : 포타제 )

영업 시간  :  화~토(12:00~19:30)

클래스운영 시간 : 인터뷰내용 참고

포타제(Potager)

포타제 홈앤가든, 식물을 사용하여 공간을 디자인하는 작업실.

 

 

Potager interview


Q1. 포타제에 대한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포타제 Home & Garden은 집과 정원을 꾸며줄 다양한 수입 인테리어 소품과 정원 소품 및 가드닝 용품을 전시, 판매하는 곳이에요. Potager는 프랑스어로 텃밭정원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단순히 바라보기만 하는 곳이 아니라 보고 맛보고 그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오감을 자극하는 공간으로서의 정원을 지향하고 있어서 이런 이름을 짓게 되었어요.

 

Q2. 가든디자인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요즘 홈인테리어가 유행인데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들도 물론 매력있지만 살아있고 자라나는 식물을 사용하여 집을 디자인하는 것은 개개인이 어떻게 키우느냐에 따라 그리고 어떤 환경에서 자라냐에 따라 서로 다른 개성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줘요. 자연 소재를 곁에 둠으로써 삶에 힐링을 주는 역할도 해주고요.

 

Q3. 포타제에서 작가님이 주력으로 생각하는 제품은 어떤 것인가요?

저희 매장에는 조금은 생소할 수도 있는 독특한 소품들이 있어요. 열쇠 보관함이나 도어노크 등 집이나 정원을 꾸미는데 사용되는 소품들이 아무래도 쉽게 접할 수 없기때문에 저희 주력 제품들 중 하나죠. 그리고 맥주캔, 통조림 캔등을 사용하여 만든 재활용 가드닝 제품들도 인기가 많아요. 일반 화분들과는 다른 독특한 매력이 있고 책상 같은 곳에 가볍게 올려놓을 수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 소품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Q4. 포타제의 제작과정은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나요?

원하시는 식물과 화분 그리고 멀칭 재료등을 직접 선택하셔서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의 화분을 만들어 드려요. 특별히 원하시는 식물이 있는 경우 미리 연락을 주셔야 돼요.

 

Q5. 클래스를 진행 중이라면, 주로 어떤 분들이 많이 배우러 오시나요?

1. 홈가드닝 클래스 (취미반) – 6주 강의

간단한 가드닝 수업과 선인장, 허브, 관엽 식물 등 다양한 식물을 심어보는 실습으로 진행돼요.

2. 가든디자인 클래스 (전문가반) – 4주 강의

직접 자신만의 정원을 만들어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수업으로 정원 디자인의 기초부터 도면 그리는 법까지 배워보는 수업이에요.

3. 원데이 클래스

재활용 가드닝 클래스를 비롯하여 계절별 구근 가드닝이나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클래스 등을 진행해요. 바쁘 일상 속 잠시 흙과 식물을 만져보며 힐링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수업이에요.

 

Q6. 마지막으로 가든디자인에 대해 배우고 싶거나, 관심을 갖으시는 분들, 또 전업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가든 디자인이라는 것이 굳이 정원이라는 넓은 공간이 아니라도 베란다, 혹은 테이블 옆의 작은 화분 하나로도 충분히 공간을 싱그럽게 디자인 할 수 있어요. 그렇기때문에 저희 작업실도 가든 디자인보다는 식물 디자인이라는 말을 주로 사용해요

 

 

 

SNS로 페이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pinterest